• 2022. 12. 15.

    by. meifi

    728x90
    반응형

    비바 마젠타

     

    2023 새로운 컬러는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Pantone 18-1750)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2023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였다.

     

     

    비바 마젠타는 붉은색 계열로 우리말로 심홍색과 비슷하다. 팬톤은 “따뜻하면서도 차가운 균형을 이루는 비바 마젠타는 변칙적인 시기에 맞는 독특한 색”이라며, “용감하며 두려움 없는, 활기 넘치는 색상으로 낙관과 즐거움을 불러일으킨다”라고 설명했다.

    로리 프레스먼 팬톤 연구소 부회장은 CNN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휩쓴 불확실성을 거쳐 세계가 다시 일어서려는 가운데 비바 마젠타는 안심, 신뢰, 연결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PANTONE 18-1750 비바 마젠타는 레드 계열에서 유래한 것으로, 천연 염료 계열에 속하는 가장 귀중한 염료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가장 강하고 밝은 색상의 하나인 코치닐의 레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였다.

     

    2023 마젠타버스(Magentaverse)

    2023년 비바 마젠타와 함께 시각적인 톤을 이끌어갈 컬러 여덟 가지 ‘마젠타버스(Magentaverse)’도 함께 공개했다.

     

     

     
    728x90

     

     

     팬톤(PANTONE LLC.)은 어떤 곳일까?

     

    팬톤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정확한 컬러 선정과 색채의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10,000가지 이상의 색을 시스템으로 체계화 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기업이다. 미국 뉴저지주 칼스타트(Carlstadt)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팬톤은 4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래픽 디자인, 인쇄, 출판, 섬유 및 플라스틱 산업을 위한 컬러 커뮤니케이션 및 컬러 기술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팬톤 컬러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표준이다.

     

     

     

     팬톤 올해의 색 선정하기

    2000년부터 매해 12월마다 '올해의 색(Color of the year)'을 발표하고 있다. 일 년에 두 번 유럽의 수도에서 여러 국가의 컬러 표준 그룹의 대표자 모임을 개최한다. 2일간의 발표와 논쟁 끝에 결국 다음 해의 색을 결정하게 된다. 회의 결과는 Pantone View($750 상당)에 게시된다.

    또한, 팬톤이 '올해의 컬러'를 선정할 때 세계 경제 상황을 반영하였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그 예로 2008년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에서 찾을 수 있는데, 당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에 전 세계가 휘청했었다. 

    미국의 금융기관들이 대출 규제를 낮춰 모기지(비우량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여 주택 시장의 거품이 급격히 상승하였다. 전 세계에서 이에 투자를 시작했으나 시장의 거품이 빠져나가면서 주택 가격이 폭락하고, 금융기관들은 줄줄이 파산하였다. 결국 연쇄적인 글로벌 금융 위기가 발생했다. 

     

    터코이즈

    이에 팬톤은 모기지 사태 이후인 2010년 경기 회복의 조짐이 보이는 상황에서, 경기 회복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반영하여 '올해의 컬러'를 '터코이즈(Turquoise)로 선정하였다. 이를 통하여 팬톤이 화장품, 인쇄, 출판, 영상, 디지털, 소비재 산업 등의 전반에 새로운 컬러 트렌드를 창조하는 것을 알 수 있다.

     

     

    PANTONE 팬톤코리아

    PANTONE 한국공식, 팬톤컬러칩 전제품 구매 및 상담가능, 팬톤코리아 공식 스토어

    www.pantone.kr

     

    728x90
    반응형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팬톤 컬러 ‘피치 퍼즈(13-1023, Peach Fuzz)’  (0) 2023.12.27